컴퓨터가 취미 보다는 업무가 되어버린 지금은....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신중하게 생각하는 편이 되었다.



삽질을 하더라도 먼저 사용해 봐서 새로운 것을 맛보던 예전과 달리 

지금은 남들이 검증해 본 다음 안전하게 넘어간다..



윈도우 10이 나온지 벌써 8~9개월이 지난 시점에서야 업그레이드를 해 보게 되었다..

더이상 미룰 수 없는 시점이 되었기 때문이였다..



윈도우 10 업그레이드가 잘 된 사람도... 나처럼 문제점이 발생한 사람도 있을 것이다.


내 컴퓨터는 윈도우 7 시대에 나온 것이니..Win 8을 거친 현 시점에서 

매끄럽게 업그레이드 잘 되는게 오히려 감사해야겠죠?...




윈도우 10을 업그레이드 하고...재부팅 하는 순간.. 나는 아찔한 경험을 했다..

키보드 / 마우스가 전혀 안되는 먹통 컴퓨터가 되어 버린 것이다..


입력장치가 안되니..뭐 해볼게 없었다..


UBS 무선 키보드 / 마우스를 사용하던 나는 전면부에 설치되어 있던 무선 수신기를 

후면부로 옮겨 꽂아봤더니 잘 되는 것이였다..




구글링을 해 보니.. 윈도우 7에서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 했을 때 USB 3.0 드라이버 문제가 

발생한 사례가 몇몇 있었던거 같다..



일단 문제점은 찾았으니..해결방법도... 찾아야겠죠?...


난 삼성컴퓨터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삼성 전자 홈페이지에서는 판매당시 공식 지원 OS였던

윈도우 7용만 제공하고 있었고.. 


http://www.intel.com/support/kr/Win10.htm 에서 결국 방법을 찾았다..




인텔 제품 보드를 사용했던 덕에.. 인텔에서 제공하는 유틸리티를 사용해 무사히 문제점을 해결했다..


유틸리티 다운로드 -  http://www.intel.co.kr/content/www/kr/ko/support/detect.html




업그레이드 진행시 발생하는 문제점은 케바케이겠지만.. USB 3.0 문제는 가끔 발생하는 듯 하니..

참고하시길....










Posted by 카프러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