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Mnet에서 "스마트 Free"라는 서비스를 구매하여 사용해 보았습니다.
iPhone과 iTunes 동기화가 귀찮았던 저에게 ..."오프라인 재생" 기능은 나름 매력있는 서비스였습니다...
더구나 1+1....한달에 2500원이면.. 들을 수 있다능...

낮에 결재하고.....퇴근길에도 듣기 위해서...나름 열심히 다운로드도 받았습니다...




오프라인 재생 기능은 Wifi나 3G가 느린 곳에서는 "마이뮤직"이라는 메뉴에 있는
"다운로드 보관함"을 선택하여 음원을 재생하면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막상 재생을 하면...


이용권 기간이 만료되었다는 경고창만...뜨네요...

퇴근 길..도로 한복판에서..이 걸로 몇십분을 iPhone과 씨름했습니다..
기기 인증도 하고...계정 정보에 가서..이용권 기간도 확인해 보고...
일부로 Wifi Zone을 찾아가서 다시 접속도 해 보고...

그러나...방법이 없더군요..

결국 포기하고...

돈주고 산 MNet App에 대한 화를 삭히고자 ....
다시 iPod으로 음악을 들어야만 했습니다..

아침에 오자마자...Mnet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문의 해보니..
자기네 앱에 문제가 있다고 하더군요..

원인는 처음 받은 음원에 대해서는 재생이 안된다는 겁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하냐.....물었더니...
모든 곡에 대해서...2번씩 다운로드 받아야 한답니다..


그럼..내가 받은 노래들이...랜덤하게 받은 것들인데...
어떻게 하면 일괄적으로 다시 받을 수 있냐고 했더니..
일일이 검색해서...받으랍니다..
그걸 말씀이라고 하시는지.. 참 어이없었습니다...

조그만 스마트폰 UI에서 그거 말이나 되는 건지...
계속 따지자....그저 죄송하다는 말만..되풀이...
환불해달라고 했더니..이미 다운로드를 받은 적이 있어서..
그것도 불가... ㅠㅠ

고객센타 업무에 대한 고충을 아는 저로써는
더 이상 그 분께 뭐라 할 수가 없었습니다...


다만..자사 서비스의 핵심 기능이 안되면...
정책적으로 사용자에게 손해 배상을 해 주던지..
환불을 해 주던지 해야하는 거 아닌가요...
죄송하다면...끝인가요..

전 돈내고... 서비스도 제대로 못 쓰고.....ㅠㅠ

하여튼..조금은 비추인 서비스였습니다...
앱이 정상적으로 수정될 때까지....
울며 겨자먹기로.....제 사용기간의 며칠은 까먹겠네요....




서비스에 만족하며 후기를 쓰고 싶었는데....그렇질 못해 아쉽네요..

정정합니다..

전곡을 전부 다시 다운 받을 필요없이...기 다운 받았던 것 중
하나만 다시 다운로드 받으면 되는 것 같습니다..

한 곡만 다시 받은 받고..."에어플레인"모드에서 테스트 해 본 결과..
정상적으로 플레이 되네요....

어째든...버그가 있었던 점과..."죄송하다는 말"로만 대응하는 고객센터 때문에..
조금은 실망이였습니다..




덧붙임...

버그가 또 하나 있네요....

MNet 앱이....메모리에 떠 있는 경우...
전화 발신을 위해  "통화" 버튼을 누르면...재생중지되어 있던 음악이
재생되는 어이없는 버그가 있네요...

방법은..홈버튼 두번 눌러서...메모리에 떠있는 MNet 어플을
완전 종료 후 전화 통화를 해야 하네요....

빠른 수정이 필요할 듯...합니다..


Posted by 카프러브